경마 전문가 최성진

    칼럼니스트

    • 경마장산책 유영삼

    파워블로거

    뉴스/취재

    • 리얼리티 조재흠
      馬담토리 오영열
      부산마방탐방 정경목
      THE馬 박금만
      조교사브리핑 한대건

    연재코너

    • 新이솝우화 배금택
      종마부인 배금택
      변금련 뎐 배금택
      힐링의 시 한편 유영삼

    히스토리

    • 경마바로세우기 - 이규승
      경마이야기 - 홍대유
      조커의 비밀
      뚝배
      와! 카사노바
      0시의 굽소리
      박순철 - 기수인터뷰
      Smile Race - 민유
      트리플 크라운
      니들이 경마를 알아
      뉴스&이슈 - 김남우
      꺼내기 힘든 말이 있어 - 순돌이
      작전공개 - 김지영
      경마 이야기 - 마타하리
      이기는 경마학 = 故안호국
조재흠::경마 칼럼니스트
타이틀 조재흠의 리얼리티
약  력
* 본 란의 내용은 코리아레이스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목록 
당근선물 
 스크랩 |  프린트
2월 첫째 주 ! 리얼리티 기수 인터뷰~!!

 

서울 2019.02.02 (토)  리얼리티 기수 인터뷰 작성 : 조재흠 
김정준 (프리 기수)
6R ①굳세어라
마무리 때 잠깐 만져봐서 정확하게 판단하는 건 무리이고, 말은 이상 없는 것 같다. 최근 착순권 성적인데, 좀 더 나은 성적을 기대하며 최선 다해 기승하겠다.



7R ②주먹도끼
훈련 시 상태나 걸음은 크게 문제는 없다. 다만 부담중량이 여전히 높고 출전주기가 길어진 게 실전에서 어떤 영향을 미칠지가 관건이다.

김효정 (20조)
5R ③프라이빗맨
직전경주는 말 상태도 괜찮았고 전개도 무리 없었는데 기대보다 못한 모습이었다. 아무래도 부담중량을 탄 느낌이다. 이번에는 좀 더 뛰어주길 기대해 본다.



9R ④지공질주
작년에 몇 번 기승해서 이 말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다. 오랜만에 조교해 봤는데, 예전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는 것 같다. 최선 다하고 결과를 보겠다.

박병윤 (37조)
4R ②다산의초대
상태는 전과 비슷한데 갑자기 휙 돌아서는 악벽이 생겼다. 선행을 가는 게 가장 좋기에 초반 선행여부가 승부의 최대관건이다.



7R ⑧티아고터치
훈련 시 상태는 이상 없는데 약간 끄는 악벽이 있는 것 같다. 실전에서는 끄는 악벽 잘 제어되길 기대하며 최선 다해 기승하겠다.

유승완 (프리 기수)
6R ⑧로드맨
가는 걸음은 괜찮은 거 같은데, 마방에서는 실전 덜 뛴다고 한다. 이번에는 실전에서도 조교 때 만큼 잘 뛰어주길 기대해 본다.



7R ⑩산토스
말 상태는 최근과 비슷하다. 현 등급 두 번 뛰어봤는데, 아무래도 선행을 가야만 제 걸음을 뛰어주는 스타일이라, 선행여부가 중요하다.

이동진 (18조)
3R ⑫비카브레이싱
훈련 시 전체적인 컨디션이나 다리 상태는 전과 비슷한 느낌이다. 결국 현등급에서는 상대에 따라서 성적이 좌우 될 것 같다. 편성 잘 만나길 기대해 본다.



12R ⑨한양의질주
훈련 시 느낌은 예전 휴양 후 돌아왔을때 보다는 나아진 것 같다. 실전에서도 경주 잘 풀리길 기대하며 최선 다해 기승하겠다.

이동하 (프리 기수)
4R ⑨카일룸여제
조교 느낌으로는 선행을 가면 더 뛰어줄 거 같은데, 발주기안에서 요동끼가 있어서 그게 말처럼 쉽지는 않을 것 같다. 출발 잘 하는 게 첫 번째 숙제라고 본다.



12R ④탭패션드
말 상태는 괜찮은데 뛰기전에 엉뚱한 곳에 힘을 써버리면서 실전 덜 뛰고 있다. 악벽 부리지 않고 얌전하게 게이트까지 가는 게 중요한 마필이다.

이철경 (33조)
1R ②프리마니케
훈련 시 걸음이나 상태는 나름 괜찮은 것 같다. 주폭이 좁은 스타일이라서 선행을 가는 게 무조건 유리하다. 초반 선행유부가 승부의 최대관건이다.



4R ⑧윈트세븐
마필이 출발 시 머리를 들고 나오는 버릇이 있다. 그래서 타이밍을 잘 맞춰 나와야만 제 걸음을 뛸 수 있다. 발주 잘 나오길 바라며 최선 다해 도전하겠다.

이혁 (프리 기수)
4R ③블루파이어
상태는 이상 없다. 성적에서 보듯이 이 마필은 게이트가 중요하다. 아무래도 인게이트를 받는다면 좀 더 나은 모습이 기대된다.



13R ⑦라온매직
휴양 후 돌아와서 아주 조금씩은 나지고 있는 느낌이다. 실전 레이스 잘 풀려서 전보다는 나은 성적과 걸음 보이길 기대해 본다.

 

 

 

 

 

 

 

 

 

 

서울 2019.02.03 (일)  리얼리티 기수 인터뷰 작성 : 조재흠 
김동수 (프리 기수)
2R ⑥블루메가엘라
말이 겁이 많아서 주행이 왔다갔다 했는데, 조금씩은 나지고 있는 것 같다. 직전 실전 한 번 뛰어봤기에 이번에는 좀 더 뛰어주길 기대해 본다.



11R ⑥하와이보스
기승하기 까다로운 마필인데, 그래도 4코너 부터는 스스로 물고 가려는 의지는 보인다. 직전 한 번 타본 경험 살려서 최선 다해 도전하겠다.

김정준 (프리 기수)
3R ⑪베티나
말 자체 컨디션은 전만큼 양호하다. 다만 이번경주가 승급전이라서 전보다는 어려운 싸움이 예상되는 게 사실이다. 잘 뛰어주길 바라며 열심히 기승하겠다.



6R ⑪에메랄드킹
훈련 시 상태나 걸음은 무난한 정도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직전 공백이 있었고, 이번에 정상주기로 돌아왔기에 조금이라도 나아진 모습 기대해 본다.

김효정 (20조)
6R ⑤대한일품
마필 상태나 걸음만 놓고 보면, 전보다는 약간 호전된 것 같다. 마필이 선행을 가야만 제 걸음을 뛰는 스타일이라서, 초반 선행여부가 가장 중요하다.



7R ①블루스타매직
직전 1700m에서 실격 후 주행재검을 받고 출전한다. 상태는 이상 없는 것 같다. 거리 줄였기에 전보다는 조금이라도 나아진 모습 보이길 기대해 본다.

유승완 (프리 기수)
6R ②독도야
처음 조교하고 기승하는데 걸음발은 마음에 든다. 이번경주가 승급전인데, 최근 상승세 걸음을 바탕으로 연투를 노려보겠다.



9R ⑥실버울프
컨디션은 직전에도 괜찮았고 이번에도 괜찮은 것 같다. 암말이 58kg 고부중으로 그 정도면 제 걸음 뛰었다고 본다. 이번에도 제 걸음대로만 뛰어주길 바란다.

이동진 (18조)
1R ⑤제주의요정
데뷔전을 치루는 신마이다. 훈련 시 모습으로는 주행검사보다 조금씩은 나지고 있지만, 아직은 어린티가 남아 있다. 실전 첫 무대 잘 적응하길 바란다.



4R ⑥낭만스타
마무리 때 잠깐 만져봐서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상태는 이상 없다. 마필 각질대로 참았다가 직선에서 한 발 쓰는 작전으로 임할 생각이다.

이동하 (프리 기수)
9R ③스위트록
마필 상태는 괜찮은데 고개가 높은 단점이 있다. 대상경주라 상대들이 강해서 쉽지 않은 싸움이 될 것 같다. 말을 믿고 최선 다한 후 결과를 보겠다.



10R ⑨컨저버티브
컨디션이나 걸음은 직전과 비슷한 느낌이다. 직전 타 본 느낌으로는 선행 가면 좀 더 뛰어줄 것 같았다. 레이스 잘 풀리길 바라며 최선 다해 기승하겠다.

이철경 (33조)
1R ⑥플라워로드
상태는 이상 없는 데 아직 어려서 그런지 출발이 늦는 모습이다. 발주 잘 나와서 앞선에 붙어가는 전개가 되야 제 걸음 뛸 것 같다. 결국 출발이 관건이다.



8R ②패션피플
아직 어리고 힘은 덜 찼지만, 훈련 할 수록 조금씩은 나지고 있는 것 같다. 직전 실전 한 번 뛰어봤기에 이번에는 좀 더 뛰어주길 기대해 본다.

이혁 (프리 기수)
4R ⑨달려라광산
훈련 시 걸음은 괜찮은 것 같다. 다만 승급전도 승급전이지만 늘어난 경주거리가 관건이 될 것 같다. 잘 뛰어주길 바라며 최선 다해 기승하겠다.



7R ⑤베스트군함
뛸 거 같은데 희안하게 걸음이 안 늘고 있다. 이번 조교 시 훈련강도를 올려서 때려놨는데, 실전에서 효과 나타나길 기대해 본다.

 

 


2019.02.01 10008:37 입력

  - 이전기사 : 2월 3주차 ! 리얼리티 기수 인터뷰~!!
  - 다음기사 : 1월 4주차 ! 리얼리티 기수 인터뷰~!!

회사소개 제휴문의 광고문의 코리아레이스 도움말 개인정보취급방침 위로↑
(주)지에이엠    대표: 박종학    사업자번호: 120-86-14874   근무시간 : 오전 9:30~오후 6:00  휴무: 월요일
14057)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61, 606호(관양동)    Tel: 02)3452-5144    Fax: 02)3452-7694
Copyright ⓒ Korearace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