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 전문가 최성진

    칼럼니스트

    • 경마장산책 유영삼

    파워블로거

    뉴스/취재

    • 리얼리티 조재흠
      馬담토리 오영열
      부산마방탐방 정경목
      THE馬 박금만
      조교사브리핑 한대건

    연재코너

    • 新이솝우화 배금택
      종마부인 배금택
      변금련 뎐 배금택
      힐링의 시 한편 유영삼

    히스토리

    • 경마바로세우기 - 이규승
      경마이야기 - 홍대유
      조커의 비밀
      뚝배
      와! 카사노바
      0시의 굽소리
      박순철 - 기수인터뷰
      Smile Race - 민유
      트리플 크라운
      니들이 경마를 알아
      뉴스&이슈 - 김남우
      꺼내기 힘든 말이 있어 - 순돌이
      작전공개 - 김지영
      경마 이야기 - 마타하리
      이기는 경마학 = 故안호국
오영열::경마 칼럼니스트
타이틀 오영열의 馬담토리
약  력
* 본 란의 내용은 코리아레이스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목록 
당근선물 
 스크랩 |  프린트
1월2주차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뉴스 !

 

 

황금돼지해 경마스포츠는 돼지띠가 접수한다.”

 

60년 만에 돌아온 기해(己亥)년 황금돼지해를 맞아 돼지띠 스포츠 스타들의 각오가 남다르다.

 

 

 

 

 

 

 

 

 

 

 

 

 

 

한국마사회 부산경남경마무대에는 1983년생과 1995년생, 12년의 터울을 두고 있는 돼지띠 기수들이 3명 있다.

 

대표적인 선수가 부경18(이정표 조교사) 소속의 김어수 기수다. 83년생 선수의 대표주자인 김어수는 데뷔일자가 2005년으로 가장 맏형 격이다. 경상남도지사배(07), 부산광역시장배(06) 우승경험과 페어플레이 기수(08), 최우수 신인기수(05) 등 수상경험도 다양하다.

 

30대 중후반으로 선수생활의 황혼기를 향해 가고 있지만, 지난해 김 선수 특유의 스피드와 말몰이로 20승 클럽 고지에 올랐다. 172승 달성에 그친 것에 비하면, 경기력이 대폭 향상된 것으로 올 시즌에는 관록이 더욱 묻어 나오는 활약이 기대된다.

2006년에 데뷔한 동갑내기 이희천 기수도 황금돼지 해에 화려한 도약을 꿈꾸고 있다. 이 선수 역시 부산광역시장배(17),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14`)에서 메이저 대회 우승경험이 있는 베테랑이다. 다만 지난해엔 86경기에 출전해 3, 24회의 성적가뭄에 아쉬워해야 했다. 하지만 올해 들어 꾸준히 5위권 이내에 입상하는 등 기분좋은 출발을 알렸다. 경기내용도 좋았다. 몸이 가벼워 보였고 부활의 서곡을 알릴 수 있을지 기대된다.

 

1995년생 선수들로 눈길을 돌려보면 벌써 4년차로 접어든 정도윤 기수가 선두에 있다. 정 기수는 지난해 최고의 기량을 보여줬다. 29승을 챙겨 승률 7.4%, 복승률 15.2%의 양호한 성적을 챙겨 31명의 부경기수 성적별 순위에서 11위를 차지했다. 부경경마의 미래 중 한명이고, 지난해보다 올해 활약이 더 기대되는 선수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Road to G챔피언십’ 1등급 경주

월드데이새해 첫 승전포 올려...6연승 이어가

 

 

 

 

 

한국 최고 경마대회로 꼽히는 대통령배·그랑프리 출전권을 따기 위한 경주마들의 경쟁이 시작됐다.

 

지난 4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는 첫 ‘Road to G챔피언십’ 1등급 경주가 제12경주(1800m)로 열렸다. Road to G챔피언십 경주에 출전한 경주마들은 누적 승점에 따라 연말에 시행되는 대통령배그랑프리경주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해 연도대표마와 최우수 국내산마에 선정된 트리플나인(부경경주마)은 디펜딩챔피언 자격으로 이미 자동 출전권을 획득했다.

 

새해 첫 승전포는 월드데이(, 4, 레이팅90)’가 쏘아 올렸다. 경주기록은 155.

 

출발신호가 울리자 '월드데이'가 초반 순발력을 앞세워 가장 먼저 치고 나가며 선두권을 줄곧 유지했다. 막판 결승 직선주로에 진입할 무렵 '월드데이'의 뒤를 따르던 '돌아온현표(, 7, 레이팅109) ''굿캐스팅(, 5, 레이팅101)', '월드선(, 4, 레이팅84)'간의 사파전이 팽팽하게 전개됐다.

결승선이 100m도 채 남지 않은 시점, '월드데이'가 막강 근성으로 힘의 균형을 깨며 제일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2위는 월드선이 차지했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월드데이는 지난 7개월간 줄곧 6연승 기록해 부경경마의 신성으로 떠오르게 됐다. 우승후보 0순위였던 '돌아온현표'는 선두권에서 기회를 노리다가 막판 거리차를 좁히지 못하고 4위에 머물러 아쉬움을 남겼다.

 

 

무료 신년운세 보러 오세요~”...렛츠런파크 부경 복맞이 행사눈길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이 지난 6일 떡국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새해맞이 신년행사는 지난 4() 떡 나눔 인사와 함께 시작 되었으며, 떡국 나눔 행사는 새해맞이 신년행사의 두 번째 행사로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렛츠런파크 부경 더비랜드에서 펼쳐졌으며, 떡국나눔과 함께 전통놀이체험이벤트가 진행되었다. 또한 룰렛 경품행사이벤트로 고객들에게 크레파스, 색연필 등의 아이들 학용품과 붕어빵, 뻥튀기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해 고객들에게 소확행을 안겨다 주었다. 특히 신년운세 및 타로, 새해소망 캘리그라피 이벤트는 고객의 즐거움까지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유근호(, 25)씨는 따듯한 떡으로 몸을 녹이고, 올해 운세까지 보니새해가 오긴 왔나 보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오는 13일에도 신년 운세 및 타로 전통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는 지속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렛츠런파크 부경, 고객 감사인사 전해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이 기해년 새해를 맞이해 지난 4() 고객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시작하는 방문객들에게 복과 소망을 빌어주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정형석 부경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 10명이 정문 입구에 나란히 서서 직접 고객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1000여개의 따끈따끈한 백설기도 함께 증정해 이른 아침 경마장을 방문한 고객들의 몸을 녹였다.

 

정 본부장은 새해 첫 경마시작일에 고객분들을 뵙고 싶었다렛츠런파크 방문객들이 365일 복된 하루만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일간스포츠 오영열기자 옮김

 

 


2019.01.09 14037:44 입력

  - 이전기사 : 1월3주차 렛츠런 부산/경남 뉴스 !
  - 다음기사 : 1월1주차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뉴스 !

회사소개 제휴문의 광고문의 코리아레이스 도움말 개인정보취급방침 위로↑
(주)지에이엠    대표: 박종학    사업자번호: 120-86-14874   근무시간 : 오전 9:30~오후 6:00  휴무: 월요일
14057)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61, 606호(관양동)    Tel: 02)3452-5144    Fax: 02)3452-7694
Copyright ⓒ Korearace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