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코리아

    칼럼니스트

    • 경마장산책 유영삼

    파워블로거

    뉴스/취재

    • 리얼리티 조재흠
      馬담토리 오영열
      부산마방탐방 정경목
      THE馬 박금만
      조교사브리핑 한대건

    연재코너

    • 新이솝우화 배금택
      종마부인 배금택
      변금련 뎐 배금택
      힐링의 시 한편 유영삼

    히스토리

    • 경마바로세우기 - 이규승
      경마이야기 - 홍대유
      조커의 비밀
      뚝배
      와! 카사노바
      0시의 굽소리
      박순철 - 기수인터뷰
      Smile Race - 민유
      트리플 크라운
      니들이 경마를 알아
      뉴스&이슈 - 김남우
      꺼내기 힘든 말이 있어 - 순돌이
      작전공개 - 김지영
      이기는 경마학 = 故안호국
한대건::경마 칼럼니스트
타이틀 조교사브리핑
약  력
* 본 란의 내용은 코리아레이스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목록 
 스크랩 |  프린트 
12월 2주차. 조교사 브리핑!




서울 2018.12.08 (토)  조교사브리핑작성 : 한대건 
강환민 (31조)
2R ③청담퀸즈/김용근
휴양을 한 이후 나아졌다고 봤는데 생각보다 덜 뛰어 아쉬움이 크다. 거리를 줄여 도전해 봤는데 성과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4R ⑩에코브라더/안토니오
중속이 좋아 밀자 선두권까지 나서는 모습인데 고개가 높은 모습이여서 실전에서 어떠한 성적을 낼지는 미지수있다. 발전 가능성이 있는 마필이여서 최선 다하고 결과 지켜보겠다.


9R ④가라가라가/문성혁
최근 꾸준히 뛰어주는 걸음을 보이고 있었으나 부담중량이 무거운듯해 감량기수를 기용해 보았다. 좋은 호흡을 기대해 본다.
곽영효 (19조)
1R ②정동독주/이기회
발주가 느려 후미권 전개를 하는 마필로 한발은 있으나 타이밍이 느려 항시 성적이 나오지 않고 있다. 느린 레이스가 되야 할텐데 이번에도 만만치는 않아 보인다.

6R ②레블시마르/다나카
혼합군 마필이나 레이팅이 떨어져 국산마 경주에 출전을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상대가 약해서인지 걸음을 보이고 있다고 할수 있다. 매경주 최선 다해 성적을 내보도록 노력하고 있다.

8R ⑧요리조리/이찬호
조교시 나아지고는 있는 모습이지만 확신을 줄 정도의 걸음이라고는 볼수 없다. 매경주 최선 다해 순위상승을 노려 보겠다.
박병일 (27조)
5R ⑤페더라이트/이찬호
직전경주 순위권 진입을 하며 걸음도 나아지고는 있으나 편성 약체에서 보인 걸음이라 자신할 정도는 아니다. 걸음 늘고 있는 만큼 최선 다해 도전한다는 각오이다.

10R ②햇살왕자/다비드
최근 걸음도 나쁘지 않고 이번에는 1700m 출전으로 강자들이 많지 않은 편성이라는 판단이다. 경쟁력이 있기에 최선 다해 도전해 보겠다.

12R ⑩반야동행/안토니오
조교를 마친 기수는 컨디션이 양호하다고는 하는데 편성이 다소 강한 느낌이여서 어쩔지는 실전에서 지켜봐야 될듯 싶다. 조금씩 살아나는 느낌이다.
송문길 (40조)
13R ⑪바람속으로/김동수
현군에서는 다소 걸음이 드러나 있는 경향도 있지만 컨디션에 이상이 있지는 않다. 선두권 이면 더 나은 마필로 최선 다하고 결과를 지켜 보겠다.
유재길 (23조)
4R ④대싱카누/다나카
조교를 임하며 걸음이 나아지고 있는 신예마필로 따라가는 전개보다는 선행을 주도하는것이 나아 보이는데 상대가 만만치 않아 걱정이다. 선두권 공략으로 변화 모색해 보겠다.

8R ①능력시대/이혁
최근 컨디션 자체는 좋은편이나 경주에서 성적이 나올때에는 선행을 갔던 경우가 많아 전개가 쉽게 선행을 갈수 있어야 더 나은 모습을 보일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선두권 노려 최선 다해 보겠다.

10R ⑦강철시대/이혁
실전에서 이렇다할 변화를 안보이고 있는 마필로 크게 달라진 점이 없어 이번경주 역시 쉽지 않은 경주가 예상된다.
이희영 (13조)
5R ⑩큐피드플라잉/김귀배
조교를 해보면 아직은 어린티가 있어 경주력이 완성된 모습은 아니여서 실전 치루며 걸음 보완이 되어야 될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12R ⑨대일신화/이동진
직전 우승을 하며 선전을 하였고 상태는 회복이 된듯하나 추입 타이밍이 잘 맞아 떨어져야 하는 마필이라 상대가 만만치 않은것이 부담스럽다. 최선 다해 상승세를 이어갈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다.
최영주 (3조)
4R ②드래곤보트/다비드
데뷔전을 치루는 신예마필로 다소 둔한 모습이라 보완을 하고 있는 과정이다. 아직은 특징이 없어 실전 겸험이 쌓여야 할것으로 본다.

13R ③프리티보이/문정균
폐출혈로 인해 주행재검을 받고 나오는 마필로 컨디션은 전혀 이상이 없다. 다만 무리를 하면 재발이 될까봐 걱정이다. 경쟁력 있다는 판단이다.





































서울 2018.12.09 (일)  조교사브리핑작성 : 한대건 
강환민 (31조)
2R ①선더블레이드/김용근
조교시 모습을 보면 점점 좋아지고 있는 걸음이기에 항시 기대치를 가지고 있다고 하겠다. 전개가 잘 풀려야 좀 더 나아 기수에게 일임하고 결과를 기대해 본다.

5R ⑧상하이조던/문세영
직전경주는 선두권 경합으로 인해 원하는데로 경주가 풀리지 않았던 사연이 있다. 순발력이 우수한 마필이라 다시한번 재도전 한다는 각오로 최선 다해 좋은 모습 보일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다.


11R ⑧장산와일드/김용근
최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마필로 실상 조교시 걸음보다 실전에서 더 뛰어주고 있어 실전용이라는 느낌이다. 승급으로 인해 상대가 강해지기는 했지만 경쟁력 있다는 판단이다
곽영효 (19조)
6R ③원게이트/박태종
후미권 전개에 가까운 모습에 직선 탄력도 항시 좋은 마필은 아니여서 아직은 질병 후유증에서 회복이 되고 있는 단계라고 본다. 시간이 더 필요하겠다.
박병일 (27조)
2R ⑧대군의창/빅투아르
실전에서 바깥기댐으로 주행 재검을 받고 나오는 마필로 어느정도 교정이 되어서 기대는 모습을 안보이고 있어 제 걸음만 발휘해 준다면 호성적도 가능할듯 싶다.
송문길 (40조)
2R ③골드해머/장추열
다소 둔한 마필로 발전 가능성도 있고 걸음도 나쁘지 않으나 항시 다소 타이밍을 놓치는 경향이 있는것이 아쉽다. 연속 3착으로 아쉬움이 있어 우승으로 승급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10R ⑩예스유캔/박태종
컨디션 자체는 나쁘지 않은 모습으로 유지는 되고 있으나 전개가 다소 잘 풀려야 뛰어주기에 기수의 판단이 중요할듯 싶다.

11R ⑥오케이퀸/장추열
모래를 맞으면 덜 뛰는 경향이 있어 선행을 가면 좋은데 항시 빠른 마필들이 있어 만만치는 않아 아쉬움이 있다. 붙여 뛰여도 경주력은 있기에 기대치를 가지고 임해 보겠다.
유재길 (23조)
1R ⑦송암바비/조한별
조교시 걸음은 좋은데 아직도 채찍 반응에 예민해 채찍을 대면 덜 뛰는 경향이 있다. 수월한 선두권 공략이 관건으로 보여진다.

3R ⑥와니케이/다나카
상위군에 승급한 이후 고전을 하고 있으나 컨디션에 이상이 있지는 않다. 상대마가 약해야지만 나은 모습이 가능할것으로 보고 있다.
이희영 (13조)
5R ⑦웃어라이천/임기원
부담중량을 다소 이겨내지 못하는 느낌도 있는데 걸음에 이상이 있지는 않다. 선두권 가담으로 변화를 모색해 보겠다. 양호하다.

11R ①샤크런/다비드
발주에서 조금더 선두권에 가담하면 더 나올 걸음이 있는 마필로 모래 반응이 예민해 경주풀이가 쉽지가 않다. 게이트 여건이 좋은 만큼 강공으로 임해 변화 모색해 보겠다.
최영주 (3조)
4R ⑥판타스틱퀸/다비드
전개가 다소 잘 풀려야되는 마필로 컨디션은 항시 유지를 하는편이다. 선두권 공략이 가능해야 그나마 나을것으로 보고 있다.

6R ⑥세븐즈럭키/이혁
선행을 주도할수 있는 편성에서는 나름 선전을 하고 있으나 항시 빠른 마필들과의 경합이 문제이다. 걸음은 유지하고 있어도 전개가 상당히 중요하다.




2018.12.07 18015:19 입력

  - 이전기사 : 없음
  - 다음기사 : 12월 1주차. 조교사 브리핑!

회사소개 제휴문의 광고문의 코리아레이스 도움말 개인정보취급방침 위로↑
(주)지에이엠    대표: 신종관    사업자번호: 120-86-14874   근무시간 : 오전 9:30~오후 6:00  휴무: 월요일
14057)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61, 606호(관양동)    Tel: 02)3452-5144    Fax: 02)3452-7694
Copyright ⓒ Korearace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