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 전문가 최성진

    칼럼니스트

    • 경마장산책 유영삼

    파워블로거

    뉴스/취재

    • 리얼리티 조재흠
      馬담토리 오영열
      부산마방탐방 정경목
      THE馬 박금만
      조교사브리핑 한대건

    연재코너

    • 新이솝우화 배금택
      종마부인 배금택
      변금련 뎐 배금택
      힐링의 시 한편 유영삼

    히스토리

    • 경마바로세우기 - 이규승
      경마이야기 - 홍대유
      조커의 비밀
      뚝배
      와! 카사노바
      0시의 굽소리
      박순철 - 기수인터뷰
      Smile Race - 민유
      트리플 크라운
      니들이 경마를 알아
      뉴스&이슈 - 김남우
      꺼내기 힘든 말이 있어 - 순돌이
      작전공개 - 김지영
      경마 이야기 - 마타하리
      이기는 경마학 = 故안호국
한대건::경마 칼럼니스트
타이틀 조교사브리핑
약  력
* 본 란의 내용은 코리아레이스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목록 
당근선물 
 스크랩 |  프린트
7월 1주차 한대건 조교사 브리핑!

 

 

 


 

서울 2019.07.06 (토)  조교사브리핑 작성 : 한대건 
강환민 (31조)
5R ⑧롤러블레이드/김용근
기본 능력이 출중한 느낌을 주는 마필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보폭도 더 나와주고 있어 충분히 상승세를 이어갈수 있을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9R ⑩가라가라가/조상범
상위군에 올라와 경주 흐름에 있어 선두권에 가담에 되면 타이밍을 잡기가 유리한 마필인데 전개적으로 잘 풀리지 않고 있어 아쉽다. 감량기수 기용으로 서둘러 임해 변화를 모색해 보겠다.

10R ⑤플라잉보스/다나카
꾸준히 밀어주면 유지는 되는 마필이라 흐름을 놓치면 다소 덜 뛰려는 경향이 있다. 항시 컨디션은 유지중으로 최선 다해 버티기를 노려 보겠다.
박병일 (27조)
1R ⑨금노래/이동국
체중 조절을 하고 있는데 아직은 걸음이 시원하지 않은 느낌이다. 조율을 위해 노력하는것에 비해 성과가 크지 않아 매경주 걸음 늘린다는 생각으로 최선 다해 보겠다.
박윤규 (4조)
8R ⑩잘루지/이동하
공백기 이후 회복이 더딘 마필로 발주가 너무 느려져 걸음이 나오고 있지 않고 있다. 꾸준히 조교를 하며 변화를 모색하고 있으나 성과가 크지 않아 강급된 경주라 이점은 있으나 이번경주 역시 기대 보다는 순위상승이면 만족한다.
송문길 (40조)
3R ⑥대길이/이강서
상태는 꾸준히 나아지고 있고 하위군에서는 통할수 있는 전력이라고 평가를 하는데 선두권 가담이 되야 다소 나아진 걸음을 보이고 있다. 초반 서둘러 임해 도전해 보겠다.

5R ⑦프라임퀸/유승완
주행이 매끄럽지 못해 아쉬운 마필로 선두권 가담이 다소 편하면 더 뛰어주는 유형으로 당일 흐름이 상당히 중요하다. 평가가 애매한 마필이고 현재 준비과정은 나쁘지 않다고 할수 있다. 컨디션도 양호하다.

6R ②독도야/박태종
원래 1700m를 준비했었는데 경주가 깨지면서 1300m에 출전하게 되었다. 컨디션에 큰 문제도 없고 기본기도 좋은 마필이라 상승세 이어갈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9R ⑦스카이돌풍/송재철
조교시 걸음은 나쁘지 않으나 최근 각질 변경을 하고 있는 과정이다. 나름 적응은 하고 있는듯한데 인상적이지는 않아 쉽지는 않아 보이고 일단 순위상승을 목표로 최선 다해 보겠다
심승태 (37조)
3R ②컴플리트모션/김용근
결정력이 뛰어난 마필은 아니지만 최근 가능성을 보였다는 판단이다. 기승자와 호흡이 좋은 만큼 전적으로 판단에 맡겨 본다. 컨디션은 좋아지고 있다.

8R ⑧금아레이스/김정준
다리가 약해 항시 조교 강도를 높이지 못했던 마필인데 이번에는 상태가 나아져 강도를 다소 올려 보았다. 실전에서 성과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이희영 (13조)
1R ⑫룰즈파크/방춘식
신예마필로 아직은 고개도 높고 다듬어져야 할 부분이 남아있다는 생각이다. 힘이 차면 그래도 제몫을 해줄 마필이라 실전 지켜보고 판단해 보겠다.

7R ④인천캡틴/박태종
주행검사이후 질병이 있어 데뷔가 늦어진 마필로 발전 가능성이 있어 기대치를 가지고 있다. 전개도 자유로운 마필이라 실전에서 가능성 타진을 해보겠다. 컨디션 무난하다.

9R ⑨웃어라이천/김옥성
최근 경주감각이 떨어지면서 고전을 하고 있는 마필로 회복이 우선시 된다는 판단하에 주기를 다소 길게 가져 보았다. 컨디션은 나아졌으나 실전에서 어떨지는 미지수이다.
지용철 (49조)
6R ③초오롱마/방춘식
추입력은 있는 마필인데 다소 덜 뛰는 경향이 있어 항시 아쉬움이 있다. 상대적으로 강자들도 있어 쉽지는 않겠지만 최선 다해 도전한다는 각오로 임해 보겠다. 컨디션은 무난하다.

9R ④교룡운우/이동하
질병으로 인해 출전 공백기가 생겼으나 크게 문제는 없어 보인다. 순발력을 주무기로 싸우는 마필이라 전개를 잘 풀어야 하겠고 경주 감각이 다소 걱정되는 부분이다. 실전 지켜보겠다.

 

 

 

 

 

 

 

 

 

 

 

 

 

 

 

 

 

 

 

 

 

 

 

 

 


 

서울 2019.07.07 (일)  조교사브리핑 작성 : 한대건 
강환민 (31조)
8R ④델타브라더/문세영
경주 중간에 재갈을 다소 뱉어내는 모습이 있어 실전에서 실망강믈 주고 있는데 보완을 하고 출전을 하고 있다. 더 보여줄 걸음이 있는 만큼 부진 만회를 위해 최선 다해 보겠다.
박병일 (27조)
4R ⑩검향/먼로
최근 암말 경주에서 선전을 하였지만 직전경주는 편성이 다소 약한 느낌은 있었다. 승급을 하게 되었는데 상대가 달라진 경주라 장담할 수는 없지만 걸음이 늘고 있는 유형이라 경쟁력이 없다고 보지는 않는다. 상승세 이어갈수 있도록 최선 다해 보겠다.

5R ④미스선샤인/이해동
아직은 순발력은 있으나 지구력이 부족한 마필로 실전에서 이렇다할 걸음을 내지 못하고 있다. 더 나아지기까지 시간이 필요한 느낌이다.

7R ①파이트투데이/먼로
항시 한발이 있어 기대를 하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매경주 아쉬움이 남는 성적을 내고 있다. 현군에서는 경쟁력이 있다고 보기에 최선 다해 재도전한다는 각오이다.
박윤규 (4조)
6R ⑩시티챔프/먼로
마방을 이적해와 공백기를 가지고 나오는 마필로 아직은 경주력 판단에 있어 애매해 실전 뛰는 모습을 본후에 판단해 보겠다.

7R ⑫굿카이로/마누엘
조교시 모습은 변화가 있는데 실전에서 다소 고전중인 느낌이다. 꾸준히 밀어주며 임해야 하는 마필로 항시 성적을 기대하고 있으나 만족스럽지 못해 아쉽다.

11R ④리드머니/함완식
아직도 기대는 모습은 있으나 탄력이 없는 마필은 아니다. 얼만큼 기승자가 판단을 잘 해주냐가 관건이라고 보고 항시 컨디션은 나쁘지 않은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거리도 1200m 출전이라 다소 부담은 덜 된다.
송문길 (40조)
2R ⑥오케이데이/김용근
공백기 이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마필로 편성이 다소 약한 경주에서의 선전이라 항시 부담감은 있다. 조교시 모습은 더욱 나아져 있어 기대치는 가지고 있다.
이희영 (13조)
10R ④샤크런/다나카
워낙에 모래 반응이 예민한 마필이라 주행이 항시 매끄럽지 못한 단점이 있다. 최대한 모래를 피해 주행을 하면 탄력이 나오기는 하는데 강급되고 2번째 경주라 다소 나을것으로 보고 컨디션도 회복세를 나타내고는 있다.
지용철 (49조)
2R ②인듀어런스/문세영
끝걸음에 항시 여유가 있는 마필은 아니지만 최근 걸음은 나아진 모습을 보이고 있어 기수를 교체해 보았다. 다부진 기수라 최대한 걸음을 이끌어 내 줄것으로 보고 상승세를 이어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컨디션은 양호하다.

3R ④페더럴킹/이동하
순발력이 있는 마필인데 직전경주 데뷔전에서 출장중 낙마로 경주를 뛰지 못했다. 아직은 주로에 대한 적응력이 흥분하는 경향이 있가는 하지만 한결 걸음이 나아져 있어 윤승에서 어떨지가 걱정이지 경쟁력이 없지는 않다는 판단이다.

3R ⑦단비와호수/조한별
데뷔전을 치루는 마필로 주행검사시에는 다소 미흡한 모습을 보였지만 꾸준히 조교를 임하자 나아지고 있는 단계라고 할수 있다. 실전 치루며 전력 판단을 해봐야 될 듯 싶다.

8R ⑧대승비법/이동하
강급이 된 마필로 직선에서 한발은 있는데 타이밍을 맞추기가 어렵다. 약간은 컨디션이 다운이 됬;었으나 최근에 살아나는 모습이 있다. 조금은 더 나은 성적을 기대해 본다.

11R ②원더볼트/김덕현
이제는 나이가 들면서 예전만큼의 경주력을 기대하기는 힘들겠지만 조교를 해보면 여전히 힘은 있다고 할수 있다. 전개를 잘 풀어 순위권을 노려 보겠다. 컨디션은 무난하다.

11R ⑦다이아삭스/문세영
휴양을 한 이후 출전했던 직전경주도 기대치는 있었지만 경주감각이 다소 떨어졌는지 아쉬움이 남는 경주였다. 회복세가 뚜렷한 만큼 재도전 한다는 각오로 최선 다해 보겠다.

 

 

 

 

 

 

 


2019.07.05 23028:06 입력

  - 이전기사 : 7월 2주차 한대건 조교사 브리핑!
  - 다음기사 : 6월 5주차 한대건 조교사 브리핑!

회사소개 제휴문의 광고문의 코리아레이스 도움말 개인정보취급방침 위로↑
(주)지에이엠    대표: 박종학    사업자번호: 120-86-14874   근무시간 : 오전 9:30~오후 6:00  휴무: 월요일
14057)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61, 606호(관양동)    Tel: 02)3452-5144    Fax: 02)3452-7694
Copyright ⓒ Korearace Corp. All Rights Reserved